통계소식

정부3.0 해양수산공공데이터 활용의 길을 묻다

  • 관리자
  • 2016-04-18 10:08:55
  • 조회수:1189
다운로드 160418(조간) 정부3.0 해양수산공공데이터 활용의 길을 묻다(정보화담당관실).hwp
정부 3.0 해양수산공공데이터 활용의 길을 묻다
- 해양수산공공데이터 민간활용 현황 및 만족도 조사 실시 -
 
  정부3.0 해양수산 공공데이터 개방정책을 시행한지 3년이 경과됐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그동안 제공된 데이터에 대한 만족도와 주요 활용분야 등을 파악해 보다 활용도 높은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4월 18일부터 2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해양수산정보가 필요해(海)’라는 타이틀로 해양수산 공공데이터의 활용분야 및 품질에 대한 만족도와 이용자 요구사항 등을 조사해 기존 제공서비스를 개선하고 실효성 있는 개방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양수산 공공데이터는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www.mof.go.kr )의 정부3.0 소통바다-공공데이터개방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6개 분야 90여개의 해양수산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에 국가중점데이터(항만물류정보, 수산정보, 해양공간정보)에 대해서는 개방형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적용 등 서비스 제공방식을 고도화하고 품질관리체계를 개선하여 민간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융?복합정보로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강재화 해양수산부 정보화담당관은 “누구나 해양수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개발되어 민간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설문조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전글이전 해수부, 27개 어촌마을 역량강화 대상지 선정 새글
다음글다음 '굴'을 '스낵'으로 수출한다…1억원대 수출계약 체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