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소식

수산분야 포괄보조사업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 관리자
  • 2015-02-09 16:34:47
  • 조회수:1366
다운로드
수산분야 포괄보조사업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수산분야 지특회계 포괄보조사업 권역별 설명회 개최
 
해양수산부는 2016년 수산분야 포괄보조사업 예산신청을 위한 지자체 대상 설명회를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
 
56개 시?군?구, 160여 명의 지자체 공무원이 참석하는 이번 설명회는 정부세종청사에서 당일로 개최했던 작년과는 다르게 지자체 편의 증진을 위해 서해, 남해, 동해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서해안 권역은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 남해안 권역은 여수시 보건소, 동해안 권역은 울진군청에서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서 각 지자체가 신청하는 어촌자원 복합산업화 지원, 어업기반정비 사업에 대한 가이드라인, 예산신청 방법, 예산집행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지자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의 수산분야 포괄보조사업은 시행주체인 지자체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예산집행 계획 및 실적, 사업추진 과정 및 사후관리 실태 등을 다각도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며, 사업 활성화를 위해 컨설팅 및 현장 자문 등도 지원할 예정이므로 지자체의 각별한 관심이 요구된다.
 
권준영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설명회를 권역별로 개최하여 지역 특성을 고려한 지자체의 의견을 듣고 개선방안과 추진방향을 마련하는 한편,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업무 효율성 증대 및 사업 실효성을 제고하여 해양수산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전글이전 서해 5도서 조업어장 81㎢ 확장, 여의도 면적의 28배
다음글다음 어촌마을 살리는 주민주도 마을발전계획 수립 지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