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소식

여수박람회장, 콘텐츠 확충으로 방문객 증가

  • 관리자
  • 2015-01-13 11:41:20
  • 조회수:1248
다운로드
여수박람회장, 콘텐츠 확충으로 방문객 증가


작년 223만 명 방문…활성화 가능성 보여

 


해양수산부와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은 작년 한 해 콘텐츠 확충, 컨벤션 유치 등 여수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방문객 223만 명, 운영수입 48억 원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세월호 사고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전년도인 2013년에 비해 방문객은 1.2배, 운영수입은 2배가량 증가할 수 있었던 것은 일 년 내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끊이지 않는 박람회장을 만들기 위한 절실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풀이된다.


우선 지난 5월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고 박람회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2012여수세계박람회기념관이 개관하였다. 이어 게스트하우스, 카페, 편의점 등 각종 편의시설과 투어전기차 등의 놀이시설도 추가로 설치하여 박람회장의 콘텐츠가 보강되자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더불어 각종 문화공연, 해양레포츠 체험, 전시 행사 등을 유치하는 데도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중국 암웨이 갈라 디너쇼나 세계한인경제인대회와 같은 500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내외 행사를 40여회 유치하여 컨벤션시설 이용인원만 55만 명에 달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특히 해양과 연안에 관련된 교육?훈련, 전시?학술 행사를 중점적으로 개최*하여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박람회의 주제가 지속적으로 발전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창조하는 노력도 병행하였다. 국내외 대규모 학술대회 등 정부 주도의 규모 있는 행사를 연달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박람회장의 세계적인 인지도가 높아지고, 해양 관련 교육?훈련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인 점도 주목되는 성과이다.

 
또한 최근 해상케이블카가 운행을 시작하였으며, 조만간 여수-제주 간 카페리 항로가 개설되고 15만 톤급 크루즈선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도 준공될 예정이어서 여수와 박람회장을 찾는 관광객과 컨벤션 이용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박람회장 방문객 증가 추세가 지속되어 올해는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박람회 사후활용계획을 변경하고 홍보와 투자유치 마케팅에도 더욱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글이전 바다녹화! 푸르게 되찾은 산림의 기적을 바다에서도
다음글다음 해양안전심판원 제1호 여성 심판관 탄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