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부서
해사안전정책과
-
담당자
김창묵
-
전화번호
044-200-5829
-
등록일
2024.12.16.
-
조회수
388
-
첨부파일
2024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 포스터, 그림, 유튜브 숏폼, 심볼마크 총 4개 부문 27점의 수상작 선정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와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2024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27점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해양안전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한 이번 ‘해양안전 공모전’은 8월 2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포스터, 그림, 유튜브 숏폼, 심볼마크 4개 부문에서 총 700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수상작은 분야별 전문가와 대국민 심사(국민생각함)을 통해 선정되었다.
포스터 부문 대상은 박민규 씨에게 돌아갔다. 화재예방 안전 필수품인 소화기를 바다의 안전표지인 등대로 형상화하여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해 시사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림 부문 대상은 신상헌 어린이의 작품으로,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시각에서 잘 표현했다. 물놀이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구명조끼 착용의 필요성을 강조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튜브 숏폼 부문 대상은 최경 씨에게 돌아갔다. 연필, 색연필을 활용해 ‘안전수칙’의 각 글자를 손그림으로 풀어내며 4가지 안전수칙을 소개했다. 그림표현의 구성이 뛰어나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볼마크 부문 대상은 유광 씨의 작품으로, ‘해양안전실천본부’ 로고색을 활용해 푸른파도와 노란선박(안전)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구명조끼 형상을 표현했다. 해양안전 캠페인의 정체성을 강조하며 작품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국민들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는 해양안전 캠페인과 홍보에 적극 활용*예정이며, 앞으로도 정부는 해양안전뿐 아니라 청렴도 제고와 국민 신뢰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객터미널, 해양안전실천본부 누리소통망(SNS), 바다내비·수협방송 등 관계기관 매체 및 대형마트, 영화관, 편의점, 약국 등 다중이용시설을 활용하여 생활 밀착형 홍보 추진
-
다음글
-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