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동정) 해양수산행정 최일선, 민원담당 공무원 격려

해양수산행정 최일선, 민원담당 공무원 격려

-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선원민원담당 공무원 격려 -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4월 5일(금) 14시 30분에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선원민원실을 방문하여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선원민원실은 2023년 선원 관련 해양수산부 민원* 총 296,804건 중 52.5%에 해당하는 155,822건을 처리하는 해양수산부 대표 민원업무 현장이다.

 

* ▲선원 승·하선 공인, 선원수첩 교부 ▲해기사면허증 교부 ▲승무자격증 교부 ▲외국인선원 고용 신고·추천 ▲외국인 해기사 승무자격증 발급 ▲선원고충처리·재해보상 심사 등

 

강 장관은 민원실에 근무 중인 선원민원 담당 공무원에게 일일이 악수를 청하며 격려하였으며, 직원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지면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하였다.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강 장관은 “국민에게 힘이 되고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행정 일선을 책임지고 있는 여러분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신속하고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국민분들께 지속해서 제공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강 장관은 청장에게 “일부 악성 민원으로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안다.”라며, “장관인 저도 관심을 가지고 챙길 테니, 안전한 환경에서 소신 있게 맡은 바 임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 방안을 마련해 주기 바란다.”라고 지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