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동정) 조승환 해수부 장관,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관련 업계 간담회 개최
-
부서
항만물류기획과
-
담당자
구본찬
-
전화번호
044-200-5753
-
등록일
2022.12.09.
-
조회수
923
-
첨부파일
조승환 해수부 장관,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관련 업계간담회 개최 |
- 우리 기업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 약속 - |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12월 6일(화) 16시 서울 여의도에서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관련 업계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가 장기화됨에 따라 선사, 운송사, 화주 등 관련 업계의 어려움이 심화되면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필요한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한국해운협회, 한국해운조합, 한국항만물류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운송사 등이 참여했다.
오늘 회의에 참석한 해운 및 항만물류업계는 “집단운송거부가 장기화 될 경우 항만기능이 마비될 우려가 있으므로, 화물연대의 운송거부가 조속히 해결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운협회(11.30)와 한국항만물류협회(12.1), 한국해운조합(12.1)은 화물연대 운송거부 중단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 한 바 있다.
조 장관은 오늘 간담회에서 “해양수산부는 수출입 물류 차질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모든 가용자원을 총동원하고 있다”라면서, “오늘 업계에서 주신 애로사항과 여러 제안을 최대한 해소될 수 있도록 직접 챙기고, 우리 기업들이 이번 위기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집단운송거부 종료 시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다음글
-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