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년에겐 좋은 직장·기업에는 인재를… 물류산업 채용 박람회

청년에겐 좋은 직장·기업에는 인재를… 물류산업 채용 박람회

-10일(월) 코엑스서 개최… 구직자 현장 면접, 창업 상담도- 


 
□ 70여 개 기업체 관계자들과 물류산업 일자리 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일자리를 연결하는  「2018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가 9월 10일(월) 코엑스(B2홀)에서 개최된다.

 

□ 지난 2015년 및 2017년에 이어 올해 3회 째를 맞는 채용박람회는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 등 3개 부처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이다.

 

ㅇ 이 행사는 물류 전문기업, IT·유통·무역 등 유관기업, 공공기관 등 70여 개 기업체가 다채로운 취업정보와 채용기회를 제공하는 물류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채용박람회이다.

 

* 참여 업체 명단은 붙임의 ‘참고1’ 참조

 

ㅇ 행사장은 취업 희망자와 구인 기업을 연결하는 채용관, 새싹기업 창업을 지원하는 창업관, 첨단 물류산업 기술을 선보이는 홍보관 및 직업상담, 직업검사 등을 지원하는 행사관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홍보관에는 운송로봇·드론, 증강현실 등 최첨단 물류산업의 발전상을 보여주는 전시물 전시와 더불어 체험형 전시관 등도 운영될 예정


ㅇ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전년과 달리 ‘전용 누리집’에 사전면접 신청을 하면 취업컨설턴트가 구직자 이력과 기업의 채용기준 등을 일치시켜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합격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추천해 주는 등 전문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 (채용박람회 전용 누리집) www.logisticsjob.kr

 

□ 채용박람회 당일에 청년 구직자가 현장을 방문하게 되면 70여 개 기업 관계자와 현장 면접 또는 취업정보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ㅇ 또한, 홍보관을 통해 성장하는 미래산업인 물류산업의 현 주소를 살펴 볼 수 있으며, 직업심리검사 등 직업상담, 면접 시 화장법과 복장, 자기소개서 상담 등 입체적인 취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ㅇ 창업 희망자의 경우 창조경제센터 관계자의 창업 상담, 벤처캐피탈의 투자상담 등이 가능하며, ‘전용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아울러, 구직자들이 면접·상담기회를 더 가질 수 있도록 현황판과 스마트폰을 통해 기업별 면접 진행현황이 실시간으로 표출되고, 불참자 발생 시 다음순서자에게 자동 통지, 시작 10분 전 문자알림 등 면접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 수시채용이 가능한 기업은 현장면접이 진행되고, 별도 공채절차로 선발하는 기업·기관의 경우 채용정보를 제공 등 공개채용 상담이 진행될 예정

 

ㅇ 특히, 청년 구직자와의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 개설되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채용박람회와 관련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게 되는 등 청년 구직자들과의 눈높이를 맞췄다.

 

* (오픈채팅방) 카카오톡 채팅방 검색어 ‘2018물류산업청년채용박람회’ (운영중)

 

□ 정부 관계자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통해 청년 구직자는 좋은 직장을, 구인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얻게 되길 바란다.”라며 보다 많은 기업과 구직자의 참가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