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7월 이달의 수산물(민어, 전복) (유통가공과)

 

7월의 '어식백세' 수산물, 특급 보양식 민어와 전복

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는 고단백 민어와 원기회복 도움을 주는 전복을 7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선정· 발표 했다.

민어

전복

민어는 어류 중에서 소화흡수가 빨라 어린이들의 발육 촉진을 돕고 노인 및 큰 병을 치른 환자의 기력회복에 좋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칼륨, 인 등 각종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일반적으로 생선의 부레는 버리지만 민어 부레는 찰진 맛 속의 고소함이 녹아내리는 별미이다.

전복 비타민 뿐 아니라 글리신과 아르기닌 등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노약자의 병후 원기회복 및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이다. 전복을 쪄서 말렸을 때 오징어나 문어처럼 표면에 흰가루가 생기는데, 이는 타우린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시력회복과 혈압강화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 7월의 수산물을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을 이용하면, 시중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경규 양수산부 유통가공과장은 “여름철 특급 보양식 민어와 전복이 7월 이 달의 어식백세(魚食百歲) 수산물로 선정됐다.”며 “여름철 더운 날씨에 국민들이 민어와 전복을 많이 소비하여 활기찬 휴가철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